PLASTIC
플라스틱
- 활동
- 비즈니스
- 플라스틱
“플라스틱이 없는 세상 상상이 되시나요?”
플라스틱은 만들기 쉽고 경제적이며 사용하기에 편리한 특성으로 1950년대부터 대량 생산되며 매우 빠르게 인간 생활의 일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플라스틱의 수요는 급증하여 매년 세계적으로 4억 3천만 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은 다방면으로 매우 유용한 물질이지만 생산 과정에서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3.4%에 해당하는 온실가스를 배출하고, 오랫동안 썩지 않고 자연에 남으면서 생태계를 파괴하고 지구와 인간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쓰레기는 지구의 가장 깊은 바다에서부터 아무도 가지 않는 외딴 산에 이르기까지 지구의 모든 지역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9백만 톤 이상의 플라스틱이 바다로 유입되고 있으며 현 추세로라면 2050년에는 바다에 물고기보다 플라스틱이 더 많을지도 모른다는 예측도 있습니다. 버려진 플라스틱은 바람과 자외선, 파도에 의해 잘게 부서져 식수와 토양은 물론이고 농수산물에까지 존재하며 우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WWF는 플라스틱 오염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No Plastics in Nature'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2030년까지 정부와 기업,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플라스틱의 생산을 줄이고 자원이 재사용되는 순환경제를 실현하여 플라스틱이 자연으로 더 이상 방출되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