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소식] WWF, 한국씨티은행과 기후행동 파트너십 프로그램 7차년도 협약 체결
26 Mar 2025
본문
이번 협약을 통해 WWF와 한국씨티은행은 기후위기와 생물다양성 감소라는 글로벌 과제에 대응하고, 국내 기업들이 지속가능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8년부터 협력을 이어온 두 기관은 기업들이 환경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전환을 돕고 있다.
올해는 기업들이 최신 ESG 이슈를 이해하고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전문가 초청 강연, 기업 간 성공 사례 공유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주제로는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방법 및 산업별 과학기반 감축 목표(SBTi) △공급망 실사법 등 글로벌 ESG 규제 변화 대응 방안 △글로벌 정책 변화와 기업 환경 리스크 관리 방안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ESG 실무자들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들이 기후와 환경 문제에 보다 체계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WWF는 기후위기와 생물다양성 위기라는 글로벌 과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왔으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기후 및 환경 분야에서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협력의 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왼쪽)과 박민혜 한국WWF 사무총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WWF와 한국씨티은행이 3월 26일 서울 종로구 한국씨티은행 본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전글 [소식] WWF, 한솔섬유와 베트남 수달 및 람사르 습지 보전 프로젝트 추진 25.03.20
- 다음글[소식]클릭 한 번으로 자연을 지키는 새로운 기부 프로그램, 클릭투기부 25.03.23